hemorrhoids

말 못할 고민, 치질!

수술없이 정상회복 가능

방문 후 수술없이 바로 효과를 경험하세요

1. 치질, 꼭 수술해야 하는가?


항문돌출, 치핵 이라고도 하는 병 치질, 꼭 수술해야 하냐고 묻는 이들이 많습니다. 정답은 이미 세간에도 알려져 있듯이 ‘아닙니다’ 외과적인 치질수술 없이 한의학으로 90%이상 개선이 가능합니다.뿐만 아니라 치핵 제거수술은 또 다른 문제를 낳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비수술 치료를 권장하고, 수술치료는 최후의 방법이 되어야합니다.

2. 치질의 종류

모세혈관으로 이루어진 항문조직이 변비나 설사 또는 여러 가지 치질을 유발하는 생활습관으로 인해 혈액순환장애가 생겨 부어 오르고 염증이 생기는 등 증상이 악화되어 조직이 늘어지고 항문 밖으로 밀려 내려오는 증상이 바로, 치질 치핵입니다. 치핵에는 조직이 항문 밖으로 나오는 외치핵이 있고, 눈에 보이지도 만져지지도 않지만 안에 있는 내치핵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외치핵보다 내치핵이 먼저 생기고 더 큰 것이 보통입니다.

3. 치질의 진행단계 (1기~4기로 구분)

치질의 진행은 크게 4단계로 구분을 합니다. 1단계는 가려움증이나 출혈이 나기도 합니다. 2단계는 치핵이 배변시 나오기도 하지만, 저절로 들어갑니다. 3단계는 치핵이 항문 밖으로 나와 물리적인 힘을 가했을때만 들어가는 경우입니다. 4단계는 물리적인 힘을 가해도 들어가지 않고 계속 나오는 경우입니다.

4. 치질의 원인

치질은 발병원인이 다양합니다. 음주나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고, 혹은 변비가 혹은 출산도 원인중의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결국 치질의 원인은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의학적으로 보면, 치질은 혈관종으로 어혈 덩어리가 뭉쳐서 혹(치핵)이 된 것입니다. 그러면 왜 어혈이 뭉치게 되었는가? 그것은 혈액순환이 안되기 때문에 (혹자는 다른 말로 항문 고혈압이라 함) 어혈이 뭉쳐 치핵이 된 것입니다.

외과적인 치질수술은 원인의 핵심이 되는 혈액순환장애를 치료하지 않습니다. 눈에 보이는 치핵을 제거함으로 만족감을 얻을 수는 있어도 근본 치료가 안 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외과적 항문조직 제거수술은 재발이나, 변이 새는 뇨실금같은 부작용이 우려되기도 합니다.

5. 치질의 치료법 (치질은 조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1,2기 때는 좌욕 등을 통해 일시적 호전 현상을 경험하기에 치료를 미루고, 시간이 지나고 방치하면서 좌욕이나 연고등으로 효과를 보기 어렵게 되고 3, 4기로 발전이 됩니다.
대분분 치질환자 증상은 고혈압, 어지럼증, 두통, 허리통증, 좌골신경통, 골반통증, 다리 땡김, 다리 쥐오름 기타 여러가지 증상을 겸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선 한의원에서는 내원자 개개인의 체질에 따른 처방으로 간, 대장, 소화기 등을 중심으로 혈액순환을 개선시킴으로 치질을 치료합니다.
치질이 항문에 문제가 있는 것이라 해서 보이는 부분만 진료하는 것보다는 그 근본 원인이 되는 막힌 기와 혈을 열어주어 순환이 잘 되게 하는 것이 우선이고, 그 외 복합적인 증상(예를 들어 배꼽 밑에 있는 여러 가지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가 많기에 치질에 동반되는 증상도 같이 진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수 많은 환자들이 방문 치료 후 바로 호전현상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6. 치질, 방치하면 큰 병이 됩니다.

치질은 현대인들의 30%이상이 가지고 있는 질환이지만 부끄럽고, 창피해서 차일피일 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치질을 방치하면, 치질로 고통받는 것만이 아니라 치질 통증으로 인해 자세가 틀어져 좌골 신경통이 오는 경우가 많고, 허리가 아프게 됩니다. 자세가 불균형 하다보니 무릎 다리에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또한, 혈액순환이 안되 고혈압환자가 많고, 혈압으로 인해 머리가 아프고 어지러움 증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 처럼 치질은 다른 질환을 유발합니다.

Contact us

Adress

3663 W. 6th St. #308 Los Angeles, CA 90020
( 6 St & Admore )

Call Us

(213) 380-7800

Call us Now